본문 바로가기

2021/0323

포테토칩 엣지, 통감자 구이맛 새로운 감자칩을 샀다. 이름은 포테토칩 엣지. 통감자 구이맛이라고 한다. 포테토칩 하면 떠오르는 커다란 봉지에 초록색 포장이 아닌 빳빳한 날 선 포장지에 하늘색을 둘렀다. 영양정보는 덤! 눈 큰 감자들이 자랑스럽게 감자칩을 자랑하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일단 보통 감자칩 하면 감자를 얇게 잘라서 동그란 모습을 떠올리는데 이건 그렇지 않다. 직사각형 모양으로 잘라낸 감자에 물결이 치고 있다. 난 통감자 구이라고 하면, 버터 풍미에 소금의 짭조름한 맛을 떠올리는데 농심의 생각은 다른가 보다. 의외로 달콤하다. 허니버터감자칩이 떠오르는 맛이다. 거기서 좀 덜 달고 끈적함을 덜어 낸 맛. 먹다 보니 살짝 물리기는 하는데 한 봉지 다 먹는데 무리는 없었다. 아무래도 내가 짠맛 감자칩을 기대했던 터라 그거랑 어.. 2021. 3. 31.
창억떡집 동부설기 오, 또 떡 포스트다. 누가 보면 떡만 먹는 줄 알겠네. 하지만 난 떡도 좋아하니까! 예전에 창억떡집 호박 인절미를 맛나게 먹고, 이번에는 동부 설기라는 떡을 사 봤다. 2021.03.02 - [일상/먹은 거] - 창억떡집 호박 인절미 창억떡집 호박 인절미 지방마다 맛있는 떡집이나 빵집이 하나씩 있기 마련인데, 요즘에는 세상이 좋아져서 각 지역의 유명한 떡집이나 빵집 제품을 택배로 손쉽게 받아 볼 수 있다. 이제 택배를 넘어 하나의 브랜드가 krkrkrr.tistory.com 설기라고는 백설기밖에 모르는데 동부설기? 좀 찾아보니까 동부는 콩과의 식물이라고 한다. 여기서 나는 콩이 동부콩인데 이 콩으로 고물을 만들어서 동부설기라고 부르는 듯하다. 동부는 베이지색 바탕에 까만 점이 하나 찍힌 꽤 귀여운 콩으.. 2021. 3. 30.
아우어 호박 인절미 호박 인절미란 게 생각보다 맛있어서, 이번엔 다른 호박 인절미를 사 봤다. 이마트에서 발견한 호박 인절미. 아우어 호박 인절미다.아우어 베이커리랑 뭔가 상관이 있나 싶었는데, 홈페이지 들어가 봤더니 아우어 베이커리 빵도 파는 걸 보면 같은 곳이거나 최소 협력업체는 되는 듯하다. 되게 종류가 많았는데, 가격이 다 좀 있어서 가장 기본으로 보이는 호박 인절미만 샀다. 흑임자, 치즈케이크 등 다른 인절미도 많아서 종류별로 사 버릴 뻔했지만, 내 통장이 말려서 참았다.상자가 예쁘다. 감각적이다. 호박이 큼직하게 패턴화 된 게 직관적이고 보기도 좋았다. 전에 창억 떡집 떡을 먹어서 당연히 개별포장일 거라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뜯어보니 이렇게 한 판. 뜯었을 때는 냉동상태라 떡들이 분리가 안 되어서 실온에 1시간 .. 2021. 3. 29.
삼립호빵 호빵모양 젤리 얼마전에 카뱅에서 이벤트 당첨되서 하리보 젤리 기프티콘을 받았다. 나 하리보 진짜 좋아하는데! 안 그래도 또 젤리가 먹고 싶은 주기가 돌아와서 가벼운 마음으로 하리보를 찾으러 갔다. 하리보를 주섬주섬 집어드는데, 새 젤리가 보였다. "삼립호빵 호빵모양" 젤리 이름 이상해! 호빵모양 젤리라니 세상 솔직한 이름이다. 보통 그냥 호빵젤리라고 할 텐데 호빵모양 젤리라니 귀엽게. 봉지도 아주 솔직한 호빵 찜기인 것도 마음에 들었다. 엄청 번쩍번쩍한 재질이라 사진 찍기가 힘들었다. 영양정보는 아예 찍기를 포기했다. 도무지 번쩍이는 곳 없이 찍을 수가 없었다. 나의 한계... 젤리는 1200원이었나 1300원이었나...요즘은 젤리도 천 원을 가뿐하게 넘는다. 1달러로 젤리 한 봉도 먹을 수 없다니. 젤리 봉투를 열면.. 2021. 3.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