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먹은 거

공덕 호프집 참새방앗간

by 고독한집사 2019. 3. 30.
728x90

이번엔 참새방앗간을 저녁에 방문해서 호프집으로 제목을 걸고 글을 쓴다. 모처럼 간단하게 회식을 해서 처음으로 저녁에 참새방앗간을 가 봤다. 생각보다 사람은 많았다. 예전부터 사람들이 참새방앗간은 저녁에도 장사가 잘된다고 그랬는데 과연 그랬다.

 

일단 시킨 메뉴는 와 본 적이 있는 분의 추천으로 양념, 후라이드 치킨 반반과 해물 떡볶이를 시켰다. 돈가스가 맛있다는 건 튀김을 잘한다는 뜻이고, 장사가 잘되니 재료 소진도 잘될 거라서 다 맛있을 거 같았다.

치킨치킨! 나오자마자 무심결에 먹어 버려서 2조각이 비었다. 

기본에 충실한 맛. 기름의 고소함과 닭의 촉촉함, 짭짤한 튀김옷의 맛이 조화로웠다. 양념치킨 양념은 옛날 스타일이라 좋았다. 요즘 처갓집이나 페리카나 같은 옛날 양념이 먹고 싶었다.

해물 떡볶이. 즉석 떡볶이처럼 끓여 가면서 먹을 수 있다. 만두, 라면, 튀김도 들어 있고 오징어와 홍합도 있었다. 당연히 맛있었다. 그다지 짜지 않고 간이 적당했고, 튀김도 기름 쩐내 같은 거 안 나고 해물도 괜찮아 보였다.

내부 꾸밈에서 나오는 옛날 느낌과 사람들의 왁자지껄한 소리, 맛있는 음식과 함께한 즐거운 시간이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