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깨알팁

아이폰 텍스트 대치

by 고독한집사 2020. 1. 15.
728x90

서체 같은 걸 마음대로 꾸밀 수 없는 아이폰. 간혹 개성을 발산하고 싶으면 일본어 키보드에서 이모티콘을 불러다 쓰는 정도로 참았는데 얼마 전에 텍스트 대치라는 걸 알았다.

다른 아이폰 사용자가 쓰는 걸 보고 안 건데 설정해 두니 편하고 귀엽다.

텍스트 대치란 미리 어떤 텍스트를 다른 무언가로 바꾸겠다고 설정해 두는 것이다. 예를 들면 ㅋㅋㅋ를 입력하면 캬캬캬가 나오도록 설정하는 것이다.

저런 단순 글자 대치 뿐만 아니라 독특한 형식의 글자나 긴 문장, 이모티콘 등도 설정이 가능하다.

텍스트 대치를 하려면 일단 설정 메뉴에 들어간다. 설정 메뉴에서 일반으로 이동.

 

 

그리고 키보드로 간다.

 

 

텍스트 대치를 찾았다!

 

 

텍스트 대치를 누르고 들어가서 오른쪽 위에 더하기 표시를 누르자. 이미 내가 입력해 둔 텍스트 대치도 보인다.

 

 

문구에 대치한 후에 보일 문구를 입력한다. 위에 ㅋㅋㅋ를 캬캬캬로 바꾼다고 생각한다면 여기에 캬캬캬를 입력하는 것이다. 그리고 아래 단축키에는 ㅋㅋㅋ를 입력하는 식이다. 

 

 

나 같은 경우는 ㅋㅋ를 좀 더 귀여운 ㅋㅋ로 바꿨다. 그럼 단축키인 ㅋㅋ를 입력하면 대치할 것으로 설정한 텍스트가 이렇게 뜬다. 저대로 쓸 말을 계속 쓰면 자동으로 대치가 되고, x표를 눌러 없애면 대치가 되지 않는다.

 

 

센스 있는 텍스트 대치로 재미있는 카톡 생활을 하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내가 쓰려고 저장해 둔 텍스트 대치용 이모티콘을 남긴다.

̄̈ ̄̈

포항항 ꉂꉂ(ᵔᗜᵔ*)⛴포항항 ꉂꉂ(ᵔᗜᵔ*)🛳 포항항 ꉂꉂ(ᵔᗜᵔ*)🚢포항항 ꉂꉂ(ᵔᗜᵔ*)🛶 포항항ꉂꉂ(ᵔᗜᵔ*)🐠포항항 ꉂꉂ(ᵔᗜᵔ*)⚓️ 포항항 ꉂꉂ(ᵔᗜᵔ*)🛥포항항 ꉂꉂ(ᵔᗜᵔ*)🚤 포항항 ꉂꉂ(ᵔᗜᵔ*)🦑포항항 ꉂꉂ(ᵔᗜᵔ*)🦞 포항항 ꉂꉂ(ᵔᗜᵔ*)🐡포항항 ꉂꉂ(ᵔᗜᵔ*)🐙 포항항 ꉂꉂ(ᵔᗜᵔ*)🐟포항항 ꉂꉂ(ᵔᗜᵔ*)🐬 포항항 ꉂꉂ(ᵔᗜᵔ*)🦀포항항 ꉂꉂ(ᵔᗜᵔ*)🐳 포항항 ꉂꉂ(ᵔᗜᵔ*)🐋포항항 ꉂꉂ(ᵔᗜᵔ*)🦈 포항항 ꉂꉂ(ᵔᗜᵔ*)🦐포항항 ꉂꉂ(ᵔᗜᵔ*)⛵️

📣📣노✔️간✔️지📣📣📣노간지입니다🔊🔈개노간지📢📢📢너무🥁🥁🥁노✔️간✔️지라서💤할말을💬 잃었습니다👏👏👏 📣📣노✔️간✔️지📣📣📣노간지입니다🔊🔈개노간지📢📢📢너무🥁🥁🥁노✔️간✔️지라서💤할말을💬 잃었습니다👏👏👏 📣📣노✔️간✔️지📣📣📣노간지입니다🔊🔈개노간지📢📢📢너무🥁🥁🥁노✔️간✔️지라서💤할말을💬 잃었습니다👏👏👏

풉.... 푸핰ㅋㅋㅋㅋ 푸하하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푸.. 푸푸푸푸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푸하하하하핰!!!!!푸훕.... 푸헤헼...ㅋㅋ 푸웁!... 풉풉풉... 푸하하하핰... 푸하핰....푸핰푸핰푸하하핰!!! 캬캬캬캬캬컄ㅋ!!!!! 풉!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풉.... 푸핰ㅋㅋㅋㅋ 푸하하랔ㅋㅋㅋ풉.... 푸핰ㅋㅋㅋㅋ 푸하하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푸.. 푸푸푸푸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푸하하하하핰!!!!!푸훕.... 푸헤헼...ㅋㅋ 푸웁!... 풉풉풉... 푸하하하핰... 푸하핰....푸핰푸핰푸하하핰!!! 캬캬캬캬캬컄ㅋ!!!!! 풉!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풉.... 푸핰ㅋㅋㅋㅋ 푸하하랔ㅋㅋㅋ

아 아 귀엽다 .. 너무 귀여운데 ? 아 귀여워 .. 귀엽다 .. 너무 귀여운데 ? 아 귀여워 .. 아 귀여워 .. 귀엽다 .. 너무 귀여운데 ? 아 귀여워 .. 귀엽다 .. 너무 귀여운데 ? 아 귀여워 .. 아 귀여워 .. 귀엽다 .. 너무 귀여운데 ? 아 귀여워 .. 귀엽다 .. 너무 귀여운데 ? 아 귀여워 .. 아 귀여워 .. 귀엽다 .. 너무 귀여운데 ? 아 귀여워 .. 귀엽다 .. 너무 귀여운데 ? 아 귀여워 .. 아 귀여워 .. 귀엽다 .. 너무 귀여운데 ? 아 귀여워 .. 귀엽다 .. 너무 귀여운데 ? 아 귀여워 .. 아 귀여워 .. 귀엽다 .. 너무 귀여운데 ? 아 귀여워 .. 귀엽다 .. 너무 귀여운데 ? 아 귀여워 .. 아 귀여워 .. 귀엽다 ..


刁ㅋ☆°•ヲヲ㉪刁ヲㅋ刁㉪㉪ㅋヲ刁ヲ ☆°ヲ㉪㉪ㅋヲヲ

𝙅𝙊𝙉𝙉𝘼

𝙕𝙄𝙍𝘼𝙇

시⃫발⃫

 ۝ 

(●´ω●)

(☝︎ ՞ ՞)☝︎

(⁎⁍̴̆Ɛ⁍̴̆⁎)

(*´`*)

(̑̑)

(ω )

(ò_óˇ)

٩()۶

\\\٩(`^´)۶////

_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