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코바늘

코바늘 도일리 뜨기

by 고독한집사 2020. 6. 30.
728x90

얼마 전에 식탁을 샀는데, 하얀 식탁을 샀더니 조금 심심해 보였다. 집에 있던 작은 엽서들을 유리 아래 끼울까 했지만, 방향이 있는 그림들은 거꾸로 보면 어떻게든 멀미가 나는 거 같아서 관두고, 도일리를 떠서 깔았다.

집에 마구 굴러다니던 얇아서 안 쓰던 타조실이 있었는데 그걸 꺼내서 떴다. 집에 있던 코바늘 도안집을 펴서 보기에 가장 예뻐 보이는 걸 떴다. 

민트색 도일리를 완성. 도안상으로는 20센티미터 크기였는데 내가 실도 다른 걸 쓰고 그래서 크기는 더 작게 나왔다. 약 15센티미터 정도다.

은근한 고양이 자랑

아직 도안 읽는 걸 어려워해서 중간에 이해 안 되는 부분도 많아서 풀었다가 다시 뜨기도 여러 번 했다.

어쨌건 그래도 무사히 완성한 내 첫 도일리. 잘 보면 틀린 곳이 보인다. 떠 놓고 유리 밑에 끼우니까 꽤 마음에 들어서 바로 두 번째 도일리도 만들었다.

이번엔 주황색으로 떴는데 이것도 어딘가 잘못되었다. 중간에 풀면서 고친다고 고쳤는데도 놓친 곳이 있다.

이건 도안으로 봤을 때까 더 예쁜 것 같다. 이것도 약 15센티미터인데 이런 도일리 하나 뜨는데 적게는 2시간 반, 길게는 3시간 반 정도 걸렸다.

얇은 실로 뜨려니 실이 자꾸 손을 벗어나서 손땀을 일정하게 쥐는 게 어려웠다. 그래도 도일리 도안이 꽤 복잡해 보였는데 무사히 완성해서 기분이 좋았다! 도안 해독 능력이 조금 늘어난 듯하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