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깨알팁

앱스토어 계정 국가 변경 미국->한국

by 고독한집사 2019. 2. 22.
728x90

앱스토어 계정의 국가를 미국에서 한국으로 옮기는 포스트다. 이 포스트를 굳이 써야 하는가? 기본적으로 틀은 같은데, 요즘 집에만 있어서 쓸 게 없으니까 한 번 쓴다.

준비물. 미국 계정이 로그인된 앱스토어.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내 프로필(나는 개 모양 사진이지만, 보통 파란 인간 상체 실루엣이다)을 누른다.

계정에서 내 계정을 한 번 더 누르고,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Country/Region 항목을 누른다.

국가 또는 지역 변경이라고 뜨는데, 나는 한글로 떴지만 영어로 뜨는 경우도 있다. 어차피 누르는 건 하나뿐이니 당황하지 말고 누른다.

주르륵 뜨는 국가 중 한국을 찾아 나선다. K로 시작하니 K 항목으로 가서 Korea, Republic of를 선택한다.

이용약관은 읽고 싶다면 읽고, 동의를 누른다.

여기부터 이제 지불 방법을 입력하고 싶다면 신용카드나 직불카드를 입력해서 정보를 채워 주고, 없다면 그냥 없음을 선택한다.

신용카드를 정보를 채울 때는 번호를 적고, 만료일은 만료월, 만료년을 써 준다. 2020년 12월이 만료 시기라면 12/2020을 쓰면 된다.

CVV는 신용카드 뒷면 서명란 옆에 적힌 숫자 3개를 쓴다.

카드에 새겨진 것과 동일한 성명을 성과 이름순으로 쓴다.

청구 주소는 집이나 직장으로 적고, 가짜로 채우고 싶다면 한국의 대학교나 공공기관 주소를 이용하자.

그럼 이제 한국 계정을 사용할 수 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