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깨알팁

아이폰 This item is no longer available!

by 고독한집사 2019. 3. 13.
728x90

나는 뱃지를 싫어한다. 그러니까 아이폰 앱에 알림을 빨간 동그라미 안에 숫자로 보여주는 걸 못 견딘다.

그래서 늘 업데이트도 열심히 하고, 카톡도 최대한 빨리 읽고 모든 알림을 바로바로 확인하는 편이다. 그런데 얼마전에 갑자기 앱 두 개가 업데이트 표시가 떴는데 업데이트를 하려고 하면 This item is no longer available. 이라고 뜨면서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다.

열받아서 앱을 지우려고 해도 앱이 안 지워진다. 혹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안 해서 그런가 싶어서 업데이트 했지만 여전히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뭐 이런 경우가 다 있나 싶었는데 찾아보니 이렇게 하면 된다고 해서 했더니 되었다! 방법은 이렇다.

먼저 설정 메뉴로 들어가서 일반을 누른다.

그러면 여기서 iPhone 저장 공간을 찾는다. 이걸 누르면 내가 설치한 앱 목록이 쫙 뜨는데, 앱을 찾아서 클릭한다. 클릭하면 앱 삭제하기 메뉴가 있는데 앱 삭제를 눌러서 앱을 지운다. 그다음 다시 앱을 설치하면 해결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