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먹은 거

가지볶음 군만두가 맛있다 공덕 하하

by 고독한집사 2019. 1. 11.
728x90

 

이미 연남동에서 가지볶음으로 유명한 맛집인 하하가 공덕에도 있다. 눈에 잘 띄지 않는 자리에 있는데도 평일 저녁이면 밖에서 대기하고 있는 손님들을 볼 수 있다. 

 

 

 

가지볶음은 여기서 처음 먹어 봤는데 그 뒤로 종종 먹으러 갈 만큼 맛있다. 원래 못 먹거나 안 먹는 게 거의 없긴 하지만. 

한 번 갔던 게 아니라 여러 번 가면서 군만두, 찐만두, 물만두, 멘보샤, 가지볶음, 짬뽕탕, 산라탕, 탕수육을 먹어 봤다.

 

멘보샤

 

멘보샤는 기름에 좀 재웠다가 튀긴 듯한 맛이 나서 생각보다 입에 안 맞았다. 내가 원래 느끼한 걸 잘 못 먹어서 그런 걸 수도 있다.

 

군만두

만두 3형제는 전부 좋고, 군만두는 이태원 쟈니 덤플링이 생각났다. 쟈니 덤플링이 좀 더 촉촉하고 맛있긴 하지만 여기도 괜찮다. 

찐만두

찐만두는 피가 제법 도톰하지만 부드러운 맛이 좋았고, 물만두는 물만두의 맛이다. 만두 세 개 중 제일 맛있는 거 고르라면 단연 군만두를 고르겠다.

짬뽕탕은 얼큰하고 건더기가 푸짐해서 다른 요리에 곁들이기 좋았다. 기름진 뒷맛을 개운하게 날려 버린다.

산라탕은 얼큰하진 않지만 부드럽게 속을 달래면서 약간 남는 신맛이 뒷맛을 정리해 준다.

 

탕수육은 찹쌀 탕수육인지 튀김옷이 쫀득쫀득하다. 단맛은 그렇게 강하지 않고 생각보다 가벼운 맛이 난다. 가지볶음 같은 맛이 강한 음식이랑 먹기에 괜찮다.

 

가지볶음

 

가지볶음은 말해 무엇하겠나. 원래 가지를 좋아하는데 튀기고 양념에 볶아냈으니 맛이 없을 리가 없다.

겉은 바삭하면서 살짝 매콤하면서 달달하고, 속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가지가 반겨 준다. 가지 볶음 하나에 사이사이 숨어 있는 고기 한 점 얹어 먹으면 정말 천국이다.

아 또 먹고 싶다.

아 메뉴판 찍었으니까 올린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