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먹은 거

소고기를 튀겨서 지글지글, 강남 고베 규카츠

by 고독한집사 2019. 1. 23.
728x90

소고기를 좋아한다. 튀긴 음식도 좋아한다. 그래서 나는 규카츠를 좋아한다.

춥기도 어지간히 추웠던 날, 원래 가려던 식당이 아직 열지 않아서 강남 한복판을 배회하고 있었다. 이럴 때는 따뜻하고 고기고기한 걸 먹어 주어야 하는데, 하던 차에 규카츠 가게를 봐서 무작정 들어갔다.

 

 

내가 시킨 것은 고베규카츠 정식.  동행인은 고베규카츠 미니 정식을 시켰다. 두 개의 차이는 고기의 그램수가 다르다. 

요게 상차림. 식탁마다 작은 돌판 딸린 화로 같은 게 있어서 규카츠를 원하는 만큼 익혀서 먹을 수 있다. (사진에서는 두 쟁반 사이에 놓인 까만 무언가다.) 1인 1화로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그렇지는 않았다. 

 

규카츠는 이렇게 나온다. 내가 받은 고기 한복판에 하얗게 힘줄인지 뭔지의 흔적이 있어서 질길까 봐 좀 걱정했는데 너무 익히면 좀 입에 남고, 미디움레어 정도로 익히면 있는 줄도 모르고 잘 먹을 수 있었다.

밥이 약간 꼬들꼬들하다고 느껴졌는데 고기 먹느라 밥은 좀 남겨서 크게 신경쓰이지는 않았다.

겨울옷은 냄새가 쉽게 배고 잘 안 빠져서 식당 갈 때마다 많이 신경 쓰이는데, 미리 튀겨져서 나와서 식당에서 냄새도 거의 안 나고 기름 튈 일도 없어서 좋았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