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먹은 거

공덕 쌀 눈꽃내리는 가정식 반상

by 고독한집사 2019. 6. 26.
728x90


새로 생긴 식당에 한번 가 봤다. 식당 이름이 좀 길고 특이한데 쌀눈꽃내리는 가정식 반상이다. 다음 검색에서는 '눈꽃내리는'으로 등록이 되어 있다.
깔끔하고 메뉴가 뭔가 특이하고 건강식 같아 보여서 가 봤다.

식당의 중요한 콘셉트는 쌀눈을 요리 위에 눈처럼 살살 뿌리는 것 같다. 그래서 쌀눈꽃이 내린다는 이름을 지었나 보다.

식당 안에 쌀눈이 무엇인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적혀 있었다.
간단하게 적자면 쌀눈에는 쌀의 영양분 66퍼센트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 쌀눈에는 아래와 같은 영양소가 있다.

가바, 이노시톨 6인산: 혈당과 혈압을 조절해 당뇨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이며 각종 노폐물에 의한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다.

감마오리자놀, 비타민E: 비만을 방지하는 것을 도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DNA가 손상되고 노화되는 것을 막아 중풍과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옥타코사놀: 운동량과 지구력 향상으로 체력을 증진시키며, 콜레스테롤 감소에 효과가 있다.

비타민B1, 비타민B6: 성장기 우리 아이의 두뇌발달, 성장 촉진에 도움을 주며, 세로토닌 분비를 늘려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A, 비타민B2: 피부 미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쌀눈톳반상

내가 시킨 요리는 쌀눈톳반상이다. 이 근처에서 볼 수 없는 저렴한 가격에 놀랐다. 음식 맛도 깔끔하고 정갈하게 나오는데 가격도 착해서 좀 감동적이다. 워낙 잘 먹는 편이라 약간 양이 적었지만 맛있었다.

다른 분은 카레를 시켰는데 카레에 든 양파가 맛있고 괜찮았다고 했다.


식당 안에는 이렇게 종이 공예품이 전시되어 있고 구매도 가능하다. 벽 하나를 두고 종이 공예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사무실이 있어서 특이했다. 

장사 잘 되서 오래오래 있으면 좋겠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