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깨알팁

아이폰에서 앱스토어 계정 국가 변경하기(한국->미국)

by 고독한집사 2018. 12. 29.
728x90

앱스토어 아이디를 미국 계정으로 만드는 법은 여기저기 많다.

나는 미리 만들어 둔 한국 계정을 국가 변경해서 미국 계정으로 쓰는 법을 쓰겠다. 그러니까 국가 변경을 하겠다는 뜻이다.

이 방법은 계정을 만들 때 영어로 이것저것 정보를 적어야 하는 귀찮음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비밀번호 질문 이름 등등 전부 한국어로 쓰고 가입하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만일 미국 계정으로 만들려고 새로 만들어 둔 계정이 아니라 열심히 사용하던 계정을 국가 변경하는 거라면 바꾸려는 계정에서 무언가 구독하고 있다면 반드시 구독을 끊고 구독 만료 기간을 다 채우고 국가 변경을 하도록 하자.

국가 바뀌면 여태까지 구독하거나 결제했던 것들이 초기화되기 때문이다. 유료로 결제해서 사용하던 어플도 마찬가지이다.

한국에서 결제하고 구독했던 기록들은 싹 사라진다고 봐야 한다. 그러니 무턱대고 하지 말자!

애플 뮤직을 예로 들자면, 한국 계정일 때 애플 뮤직을 구독했다가 미국으로 계정을 국가 변경한다면, 애플 뮤직 미국은 이용할 수 없다. 미국 계정으로는 결제한 적이 없으니까 말이다.

국가 변경 후 새로이 구독을 해 줘야 한다.

 

Gudak이나 카메라 어플을 유료 결제해서 쓰고 있었다면 걔네들과도 이별이다. 

다시 한번 강조하는데 열심히 쓰던 계정을 바꾸지 말고, 영어 공포증이 있어서 한국 계정으로 만들고 미국 계정으로 국가를 변경한다든지, 여분의 계정이 있어서 미국으로 하나 써 보고 싶은 경우에만 이 방법을 참고하자.

먼저 앱스토어로 들어가자.

 

앱스토어에 가면 우측 상단에 프로필이 보인다. 내 경우에는 프로필 사진을 강아지로 설정해 둬서 저렇게 보인다. 설정을 따로 해 두지 않았다면 보통은 파란색 사람 모양 실루엣일 거다.

눌러서 계정으로 들어가서 내가 국가를 바꾸려는 계정이 맞는지 확인하고, 아니라면 로그아웃해서 바꾸려는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다시 노란색 부분을 눌러 준다.

그러면 로그인이 필요하다며 비밀 번호를 입력하라고 팝업이 뜰 거다. 비밀번호를 입력해 준다. 

 

그러면 이런 페이지가 보인다. 여기서 '국가/지역'을 클릭한다.

 

 

다음 페이지에서 '국가 또는 지역 변경'을 누른다.

 

나라 이름이 쭉 뜨니까 여기서 바꾸고자 하는 나라를 찾아서 눌러 준다. 우리는 미국이다. 미국을 찾자.

 

미국을 찾아서 누르면 이용 약관을 띄워 준다. 약관을 읽어 보고 싶다면 읽고, 필요하다면 이메일로 보내도 좋지만 나는 다 필요 없고 '동의'를 누른다! 그럼 다시 한번 팝업으로 동의 여부를 묻는데 여기서 동의를 눌러 준다.

 

그다음에는 계정 정보를 입력하게 뜬다.

국가를 변경하겠다고 했으니 영어로 이제부터 나온다.

 

결제 정보를 먼저 채워 주고, 만약 미국 계정에서 돈 쓸 일이 없다면 None을 체크해도 된다. None을 클릭했다면 카드 정보를 쓸 필요가 없다. None을 택했다면 카드 정보 적는 부분은 내리고 이름 적는 부분부터 따라 하면 된다.

 

하지만 결제나 구독을 할 거라면 신용카드는  Credit/Debit Card에 체크해 둔다. 그리고 밑에 칸에 카드 정보를 적는다. 

Number 부분에 카드 번호를 적는다. 참 꼭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여야 한다. visa나 master 마크가 붙어 있다면 오케이!

만료일은 월과 연도 순으로 적는다. 2020년 12월이 내 카드 만료일이라면 12/2020 이라고 적는다.

cvv에는 카드 뒷면에 서명칸 옆에 있는 3자리 숫자를 적는다.

First Name에는 나의 이름을 영어로 적는다. 영어 이름은 내가 등록한 신용 카드에 적힌 영문 이름을 적어 주도록 하자. 

Last Name에는 내 성을 영어로 적는다. 마찬가지로 결제 카드로 쓴 신용 카드에 적힌 내 성을 적어 주도록 하자.

 

그다음 보통 가장 많이 헤매고 오류를 내는 부분인 청구 주소다. 청구 주소는 내가 실제로 미국 주소를 가지고 있는 게 아니라면 전화번호를 알 수 있는 호텔이나 대학교 부서를 적는 게 좋다. 이건 비단 미국만 아니라 다른 국가의 청구 주소를 적어야 할 때도 마찬가지이다.

 

나는 MIT를 택했다. 이럴 때 평소 자기가 관심 있던 대학이나 호텔 주소를 적어보는 것도 재밌다. 주소는 구글에서 대학이나 호텔을 치면 쉽게 얻을 수 있다. 

MIT의 입학처 주소는

77 Massachusetts Avenue, Room 10-100, Cambridge, MA 02139 Tel: 617.253.3400어떤 칸에 무얼 써야 하는지 보자.

 

첫 번째 Street에는 77 Massachusetts Avenue

두 번째 Street 칸에는 Room 10-100 (이 칸의 경우 선택이기 때문에 비워도 상관없다.)

City에는 Cambridge

State에는 MA를 찾아 선택해 주자.

Zip에는 02139를 적는다.

마지막 전화번호에는 617 253 3400을 써 주면 끝!

이제 다음을 눌러 주면 영어로 쫙 바뀌고 카드 정보에 문제가 없다면 승인 예약금으로 1달러가 결제된다.

아는 사람들은 다 알겠지만, 이 승인 예약금은 금세 취소된다. 취소 문자는 오기도 하고 안 오기도 하는데 1달러가 결제되었다고 걱정할 필요 없다. 

 

그럼 모두 원하는 어플, 원하는 구독하며 살기를.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