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깨알팁

KB카드의 귀찮은 광고 전화, 문자에서 탈출

by 고독한집사 2019. 1. 24.
728x90

*KB카드의 보험, 카드 광고 전화와 문자에서 벗어나기 위해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설정을 변경하는 법을 설명하는 글이다.

나는 KB카드를 쓴다. 작년에 새로 카드 하나를 발급받으면서 아마 마케팅 활용에 동의했나 보다. 그 뒤로 부쩍 보험 광고며 단기 대출 이자 행사 문자가 오기 시작했다. 마케팅 활용 동의를 철회하면 될 일이지만, 받을 때 잠깐 귀찮고 매일매일 걸려오는 게 아니니 놔두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주에는 좀 자주, 그리고 받을 때까지 전화가 오고 문자도 오니까 여간 불편하고 짜증 나는 게 아니었다. 그래서 결국 마케팅 활용 동의를 철회했다. 

홍보 전화를 받았을 때 마케팅 동의 철회해달라고 했더니 나보고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철회하라고 했다. 예전에는 그냥 해 달라고 하면 해 줬던 거 같은데 무언가 바뀐 건지, 아니면 이번에 전화를 걸어온 곳은 그럴 권한은 없는 건지 모르겠다. 아무튼 전화하는 게 세상 귀찮고, 싫은 나는 앱에서 철회하기로 했다.

먼저 국민카드 앱을 켜서 로그인한다. 로그인 후 파란색 동그라미 부분을 누르면 my kb로 이동하게 된다.

주르륵 내려서 혜택정보수신동의를 누른다. KB카드는 마케팅광고활용동의를 혜택정보수신의동의라고 표현한다.

 

그리고 원하지 않는 항목을 비동의로 옮긴다. 나는 전부 비동의로 옮겼다. 그다음 변경을 누른다.

참고로 국민카드와 국민은행은 별개로 봐야 하기 때문에 국민은행 쪽에서 오는 광고는 국민은행에서 수신 거부를 해야 한다.

 

앱 말고도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도 비동의를 할 수 있다. 

먼저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다. 빨갛게 표시한 my kb에 커서를 댄다.

이렇게 펼침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혜택정보(마케팅)수신 동의를 클릭한다.

들어가서 변경하실 정보 쪽의 원하는 항목들을 비동의로 옮겨 주면 된다. 

이런 마케팅 전화들은 매정하게 끊기도 뭐하고 안 받으면 받을 때까지 전화오고 진짜 골치 아프다.

728x90

댓글